- 제목
-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안내
- 작성일
- 2025.06.11
- 작성자
- 기계공학부
- 게시글 내용
-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안내
1. 학위논문 인준 지침 : 대면(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온라인) 인준 및 비대면(이메일) 인준 허용
2. 학위논문 인준 방법 및 절차: 1, 2, 3 방법으로 인준 (세부사항 붙임 1, 2 참조)
가. 대면(서면)인준(원칙):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
나. 학사포털(온라인)인준(선택): 포털 접속 → 인준 체크 → 인준서 출력 후 제출
※ (학생)학사포털(온라인)인준 신청기간: 25. 7. 3.(목) ~ 25. 7. 16.(수)
※ 학사포털(온라인)인준 신청요건: 도서관에 온라인 논문 제출 이후 학사포털 논문정보와 도서관 논문정보(제목,논문작성언어)가 일치한 경우에 학사포털 인준신청가능
※ 학사포털(온라인)인준절차: (학생) 도서관 온라인 논문제출 후 학사포털 논문정보 검증 → (학생) 학사포털 인준 신청→(심사위원) 학사포털 인준체크
※ (심사위원)학사포털(온라인) 인준기간: 25. 7. 3.(목) ~ 25. 7. 18.(금) → (학생) 학사포털 인준서 출력하여 도서관과 학과에 제출
※ 단, 온라인 인준 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 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1회에 한해 학사포털 재인준이 가능하며, 재인준 시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재인준 일시로 최종 인준일이 적용됨
다. 비대면(이메일)인준(선택):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인준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이메일로 제출
3. [중요]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후 학과 제출 서류: ~ 7/21(월) 17:00 까지 4공학관 D301호로 제출, 미제출시 졸업 불가
가. 인준서 원본
나. 인준 사실 확인서 (붙임2 참조 / 단, 비대면(이메일) 인준 선택 학생의 경우에는 심사위원께 발송한 이메일 캡쳐본+ 이메일에 첨부된 인준서 스캔본도 출력하여 추가 제출)
다.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4. 2025-1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 및 학위논문 작성법은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안내 링크 참조바랍니다.
붙임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붙임2. 학위논문 인준사실확인서(양식)
붙임3. 학사포탈 학생 매뉴얼
붙임4. 학사포탈 외부심사위원 매뉴얼(외부심사위원이 온라인 인준을 진행하는 경우에만 심사위원분들께 전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