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안내
작성일
2025.06.11
작성자
기계공학부
게시글 내용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안내


 1. 학위논문 인준 지침대면(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온라인) 인준 및 비대면(이메일) 인준 허용

 

  2. 학위논문 인준 방법 및 절차: 1, 2, 3 방법으로 인준 (세부사항 붙임 1, 2 참조)

     가. 대면(서면)인준(원칙):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

 

     나. 학사포털(온라인)인준(선택): 포털 접속 → 인준 체크 → 인준서 출력 후 제출

       ※ (학생)학사포털(온라인)인준 신청기간: 25. 7. 3.(목) ~ 25. 7. 16.(수)

        ※ 학사포털(온라인)인준 신청요건: 도서관에 온라인 논문 제출 이후 학사포털 논문정보와 도서관 논문정보(제목,논문작성언어)가 일치한 경우에 학사포털 인준신청가능

       ※ 학사포털(온라인)인준절차: (학생) 도서관 온라인 논문제출 후 학사포털 논문정보 검증 → (학생) 학사포털 인준 신청→(심사위원) 학사포털 인준체크

       ※ (심사위원)학사포털(온라인) 인준기간: 25. 7. 3.(목) ~ 25. 7. 18.(금) → (학생) 학사포털 인준서 출력하여 도서관과 학과에 제출

        ※ 단, 온라인 인준 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 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1회에 한해 학사포털 재인준이 가능하며, 재인준 시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재인준 일시로 최종 인준일이 적용됨


     다. 비대면(이메일)인준(선택):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인준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이메일로 제출 


 3. [중요]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후 학과 제출 서류: ~ 7/21(월) 17:00 까지 4공학관 D301호로 제출, 미제출시 졸업 불가

     가. 인준서 원본

     나. 인준 사실 확인서 (붙임2 참조 / 단, 비대면(이메일) 인준 선택 학생의 경우에는 심사위원께 발송한 이메일 캡쳐본+ 이메일에 첨부된 인준서 스캔본도 출력하여 추가 제출)

     다.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4. 2025-1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 및 학위논문 작성법은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안내 링크 참조바랍니다.

    가. 학위논문 제출 안내 링크 바로가기

    나.  학위논문 작성법 바로가기


붙임1. 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붙임2. 학위논문 인준사실확인서(양식)

붙임3. 학사포탈 학생 매뉴얼

붙임4. 학사포탈 외부심사위원 매뉴얼(외부심사위원이 온라인 인준을 진행하는 경우에만 심사위원분들께 전달부탁드립니다)

첨부
학위논문 인준절차.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