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연구계획서 및 논문심사일정 안내
- 작성일
- 2024.08.08
- 작성자
- 기계공학부
- 게시글 내용
-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 안내
- 2024-2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 1. 연구계획서 및 심사위원 명단 제출 일정 : 2024.8.16.(금)~ 9.13.(금) 17:00 (학사포탈 로그인 후 온라인에서 진행, 붙임2 메뉴얼 참조)
2. 학위논문 심사 대상 학생 논문 가제본 제출:
가. 2024-2학기부터 학위논문 심사 대상 학생은 논문 가제본 제출이 필수이며 제출된 가제본의 내용을 반영해서 심사당일 결과 판정을 합니다.
· 석사는 예심때만, 박사(통합)는 예심과 본심 모두 제출
나. 가제본 제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이 학위논문 초안을 직접 인쇄한 후 (석사3부, 박사5부)
- · 학과 도장을 근무일 기준심사3일전까지 받아서 (예> 월요일 심사이면 전주 수요일까지. 4공학관 D301호 방문)
- · 예비 및 본 심사 당일 심사위원에게 제출
- 3. 학위수여를 위한 학과 필수 교과목 안내
구분
석사
박사
통합
연구윤리 이수
YSG6003, ENG6100, ENG6060 중 1개 필수 이수
대학원에서의연구
MEU5055 (2021-1학기 입학생부터 필수, 매년 1학기 개설)
4. 주요 유의사항
가. 박사(통합)는 연구계획서 승인 받은 다음 학기에 논문예비심사 가능.
- 2024-2학기 연구계획서 제출 후 승인 시 2025-1학기에 논문예비심사 가능
나. 외부심사위원 중 해외거주자 외화송금의 경우 여권사본 및 외화송금신청서(붙임4) 제출 필수
- 제출방법 nmh@yonsei.ac.kr로 제출
붙임1. 학위논문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
붙임2. 학위논문 학사포탈 메뉴얼(학생용)
붙임3.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프로세스 안내(학생용)
붙임4. 외화송금신청서양식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학부사무실 담당자( nmh@yonsei.ac.kr)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
- 242 학생공지.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