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AI 로봇카레이스 대회 모집공고 (2022. 05 진행 예정)
작성일
2021.12.23
작성자
기계공학부
게시글 내용


연세대학교 자율주행차 EDYson팀이 2021 세계 AI 로봇카레이스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관련 뉴스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067 



‘2021 세계 AI 로봇카레이스 대회’는 세계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단(KADIF), 한국로봇산업협회 등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일반적으로 단독 출발하여 미션을 수행하며 주행시간을 측정하는 자율주행 대회와 달리, 본 대회는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차들이 동시 출발하여 서로 경쟁한다는 점에서 한층 더 높은 기술력을 요구한다. 총 8개의 팀이 참가하였고 본교 EDYson팀은 짧은 준비기간으로 인해 종합 4위를 하여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본교 기계공학과 동아리(로보인, MEcar)와 최종은 교수 연구팀으로 구성된 EDYson팀은 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과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BK plus 사업의 지원을 받아 대회를 준비하였다. 



다음 5월달에 예정된 로봇카레이스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레이싱 차량 플랫폼을 이용한 Multi-modal sensor fusion, High-Level Path Planning, Integrated Control System 등에 대한 알고리즘 개발할 준비팀원을 모집한다.  이를 위해 ROS, 머신러닝, C++/python 개발 경험이 있거나, 쌓고자 하는 학부생은 나성재 연구원(sjnah@yonsei.ac.kr)에게 신청이 가능하다.




첨부
사본 -PIC1.png 사본 -PIC2.jpg promotion.docx